INSIDE BLUESIDE
팀&역할 소개
제작파트
- 게임기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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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의 재미를 구상하고 방향을 설정합니다.
기본적인 배경설정과 캐릭터 설정, 시나리오같은 세계관을 근거로 한 흥미로운 이야기를 만드는 것부터 게임플레이를 통한 재미를 수치적으로 설계하는 작업까지 전반적인 게임의 모양새를 사전에 구축하는 일을 합니다.
세부적으로 컨셉디자인, 시스템 디자인, 밸런스 디자인, 레벨 디자인, UI디자인 팀으로 구분 됩니다.
- 게임그래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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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 설정에 맞는 적합한 캐릭터나 배경 등 게임에 등장하는 모든 게임요소들을 그려냅니다. 사실감 있고 박진감있는 동작이나 화려한 마법 효과도 모두 그래픽팀의 손을 거쳐 완성됩니다. 세부적으로 원화팀, 캐릭터 모델링팀. 배경팀. 모션팀, F/X 팀, 실기영상 팀 등으로 나뉩니다.
- 게임프로그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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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C나 콘솔에서 게임이 구동되고 진행가능하게 만드는 일련의 작업을 합니다. 보다 좋은 게임플레이 환경을 위한 운영체제와의 궁합, AI 와 네트워크 프로그램 작업도 수반됩니다. 클라이언트 프로그램팀. AI프로그램팀. 서버프로그램팀,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엔진 프로그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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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루사이드에서는 BLUESIDE Engine 으로 명명된 게임엔진을 개발하고 있는 별도의 엔진프로그램팀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게임제작을 보다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 여러가지 제작툴을 개발 및 업그레이드 해오고 있으며 저사양의 하드웨어에서 수많은 캐릭터가 등장해도 원활한 플레이가 가능한 독자적인 기술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 Quality Assura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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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시장의 흐름에 대해 깊은 이해도와 센스를 가진 전문인력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게임의 품질보증을 위한 개발과정에서의 '결함'을 찾아내는 역할과 함께 보다 나은 완성도를 위한 끊임없는 제안을 주 업무로 하고 있습니다.
- U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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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내 아이콘,메뉴, 조작 등 유저가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모든 요소와 이를 통해 유저가 느끼고 생각하는 총체적인 경험을 제작합니다.미적으로 아름답고도 경험적으로 편리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함으로써 사용자의 만족을 극대화하기 위한 노력을 끊임없이 하고 있습니다.
- Sou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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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내에 필요한 모든 소리를 창작하고 적용하는 작업을 합니다.기획, 그래픽, UI, 영상 등 게임에서 고려되는 시각적인 요소에 청각적인 요소를 덧입혀 소리로 게임의 즐거움을 극대화하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사업파트
- 글로벌 서비스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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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의 각 지역과 게임 서비스계약을 체결하는 업무에서 부터 현지에서의 원활한 서비스가 진행될 수 있도록 파트너사들과 공조하여 플랜을 세우고 이를 구체화하는 전반적인 업무를 진행합니다. 현지의 시장을 분석하고 특성을 파악하여 게임개발에 반영될 수 있도록 게임제작파트와 주기적으로 소통하며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세부적으로 한국. 일본. 중화권. 북미, 유럽, 동남아 지역을 담당하는 인력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 홍보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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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루사이드에서 개발하고 있는 게임과 회사의 비젼을 주 재료로 글로벌 PR을 위한 전반적인 계획을 수립하고 이를 실행합니다. 게임과 회사홈페이지의 제작과 운영, 게임의 트레일러 영상제작의 업무도 병행하고 있습니다.
- 경영지원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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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루사이드의 재무 회계 및 인사 총무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