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덤언더파이어: 크루세이더’를 통해 콘솔에서는 처음 시도되는 전략이라는 장르를 성공적으로 정착시킨 판타그램과 ‘미즈구치 테츠야’라는 일본 게임계의 거물이 이끄는 큐엔터테인먼트의 합작으로 개발된 ‘나인티나인 나이츠’는 지금까지 보아오지 못했던 화려한 화면과 수많은 캐릭터가 등장. 대 군세를 지휘해 가면서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액션장르의 게임입니다.
게임특징
콘솔게임기인 XBOX 360에서 구현될 수 있는 최고 품질의 그래픽 & 무비(실기) 를 보여주며 스케일 큰 환경과 오브젝트, 여러 가지로 변화하는 환경을 표현.
광대한 스케일을 추구하여 맵 전체로는 수만, 한 화면에는 수 천명의 병사들이 고유의 AI로 행동하며 전쟁을 전개.
액션성을 중시, 실감나는 플레이 구현을 위한 간단한 버튼 조합으로 자유도가 높고 통쾌한 액션 플레이와 호위부대를 활용한 RTS 요소를 효과적으로 사용, 쉬우면서도 깊이 있는 게임성을 실현.
세계관이나 시나리오, 아트&캐릭터 디자인을 일본 및 구미 테이스트를 실감 있게 리메이크하여 병사들의 풍모나 액션을 개성적으로 구현하고 투구, 무기, 갑옷 같은 파츠의 다양한 베리에이션, 신장의 차이를 적용함으로써, 획일적인 NPC에서 탈피.
진보된 AI 시스템으로 모든 캐릭터들이 각각 주변의 환경에 반응하여 동작하는 시뮬레이션적인 AI를 보여주며 게임상에서 동시에 등장하는 모든 캐릭터는 각각의 AI로 행동. 각 캐릭터는 자신이 소속해있는 종족, 자신의 계급, 부대, 역할이 있어 다양한 요소의 AI를 보여줌.
사실적인 배경과 캐릭터 모델링을 구현하여 박진감 있는 전장 표현.
NPC 적 병사 약 5천개의 폴리곤, PC는 일만 5천개이상의 폴리곤을 사용하고 보다 더 고도의 AI&physics 기술: 지형지물을 이용한 게임 전개, 환경의 다이나믹한 변화와 리얼한 인간의 움직임을 재현하여 HD영상에 걸맞는 비쥬얼을 표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