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UESIDE ENGINE

BLUESIDE ENGINE 블루사이드 엔진2

블루사이드 엔진2

블루사이드 엔진 2의 특징
BLUESIDE ENGINE 2를 통해 PC와 Xbox360,차세대 콘솔 기기에서 매우 간결하고 손쉬운 방법으로 최신의 기술들을 쓸 수 있게 도와줍니다.
1. 렌더링
Normal map, 선계산 lightmap, 실시간 per-pixel point lighting, Image based lighting등의
BLUESIDE ENGINE 1 기술들을 모두 포함하면서 아래와 같은 새로운 기술들을 지원합니다.
  • 선계산 ambient occulusion, 실시간 ambient occulusion.
  • 프레넬 Specular, 환경 반사, Global height fog, Global
  • Illumination및 Atmosphere 처리.
  • Motion blur, light scattering
  • 향상된 실시간 그림자 처리 (3-4단계의 PSSM + 4샘플링의 PCF,
  • ESM/VSM)
  • 향상된 DOF, Lensflare, 전화면 anti-aliasing.
  • Tone mapping과 자동 노출 조정이 적용된 향상된 HDR.
  • 한 화면에 수 천 단위의 캐릭터 출력.
  • 나무및 풀, 바다, 호수, 강등의 자연물 표현.
  • 좀 더 유연해진 렌더링 파이프 라인.
2. 애니메이션 & 물리
BLUESIDE ENGINE 1에서 좀 더 진보한 애니메이션 제어 기술로 캐릭터를 배우처럼 다뤄 연기를
시킬 수 있습니다.
  • 래그돌 <-> 키 애니메이션 간의 전환및 블렌딩
  • 쳐다보기, 부분별로 동작 섞기 등을 이용한 자연스러운 자세 제어
  • Script를 이용한 FSM 제어.
  • Script를 이용한 표정, 립싱크 처리및 캐릭터 연기, 카메라 제어.
  • Inverse kinematics.
3. FX
강화된 FX 저작툴과 CPU 제어하는 파티클로 좀 더 자유로운 FX 표현이
가능해 졌습니다.
  • CPU 제어 파티클
  • Trail
  • 스크립트를 통한 파티클 에미터와 렌더러의 제어.
4. 플랫폼
PC / Xbox 360 / 차세대 콘솔기기를 지원합니다.
  • DX9, DX10을 지원하며 최소 사양은 GeForce 6600GT, ATI X1400 등의 Shader 3.0이며,
    권장 사양은 GeForce 9600GT, ATI HD3600, Shader 3.0
    입니다.